▶ 요약: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리스 소재가 좋다. 테프론 테이프를 필히 사용해야 물샘을 방지할 수 있다.
▶내용
샤워헤드는 소모품이다.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하다가 묵직한 알리미늄 제품을 사용하다 다시 플라스틱을 사용했었다.
충격에 플라스틱 이음새 부분이 깨지면서 재구매가 필요했다.
평소 스테인리스 소재로 변경을 생각하고 있었기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스테인리스 샤워헤드를 구매했다.
국내의 쿠팡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좀 더 저렴하긴 하다.
스테인리스 샤워헤드로 검색하면 더 저렴한 제품도 많다.
구매 할 때 테프론 테이프도 함께 구매해야 한다. 누수 방지를 위한 고무가 동봉되어 있지 않다. 기존 샤워헤드의 고무를 사용해도 물샘이 발생했다.
고무 박킹 제거 후 테프론 테이프르 충분히 감은 후 결합하니 물샘이 발생하지 않았다.
테프론 테이프는 온라인이 더 비싸다. 오프라인 철물점에서 500원에 구할 수 있다.
기능을 하지 못할 것 같은 필터가 한 장 들어있다. 이 필터는 사용해야 한다. 미사용 시 수압이 낮아진다.
샤워기 헤드에서 가장 약한 부분이다. 마감이 잘 되어 있어 쉽게 부러질 것 같지 않다.
분해하니 제조 과정에서 생긴 부산물이 그대로 남아있다. 반드시 분해 후 세척이 필요하다.
테두리 표면이 날카롭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헤드 내부의 부속물을 제외하면 전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다.
샤워 후 높은 곳에 걸어두면 잔여 물이 저절로 흘러 나온다. 실제 사용 할 때는 헤드에서 물이 새지 않는다.
헤드 마개 부분이 너무 얇게 만들어져 있어서 결합 할 때 천천히 해야 한다. 자주 열도 닫으면 손상될 것 같은 느낌이다.
손잡이 부분은 뜨거운 물을 최대로 해도 파지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헤드가 크고 구멍도 많다.
그래서 좀 더 물이 많이 나오는 느낌이다. 상대적으로 수압은 살짝 낮아졌다.
그래서 추천하는가?? 테프론 테이프 구매해서 호스와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추천한다.
0 댓글
“서로를 존중하는 댓글을 부탁드립니다.”